- 방어구 채색 변경은 마이하우스 갈 필요 없이 공방에서도 가능하다. 

(장비 생산 → 방어구 → OPTIONS 버튼)


- 마찬가지로 동반자 방어구 채색 변경도 공방에서 된다.


- 훈련구역으로 가고싶을 때 마이하우스에 들를 필요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다.

(지도 → □버튼(전역 맵) → 조사거점 → 훈련구역)


- 조사거점에서 여러 상호작용 대상이 뭉쳐있을 때 L2/R2 버튼으로 말 걸 대상을 바꿀 수 있다. 푸기가 NPC나 퀘스트게시판 근처에서 얼쩡댈 때 쓰자


- NPC들 대사는 X버튼으로 스킵할 수 있다.


- 독 치료용 아이템으로 해독제 말고 한방약을 가져가자. 이게 먹는 속도가 훨씬 빠르다.

 

- 귀환옥은 긴급탈출 용도 외에도, 몹에게 인식당해 캠프 빠른이동을 못하는 짜증나는 상황에 유용하다.

 

- 볼가노스의 몸이 딱딱해졌을 때는 불속성 공격을 하면 풀린다. 용암 필드 주변에 부싯돌이 많으니 주워서 쓰면 간단.

 

- 몬스터를 잡았을 때의 카메라 워킹은 OPTIONS로 스킵할 수 있다. 갈무리 하는데에 방해되니 다 넘겨버리자.


- 채집할 때와 갈무리할 때 ○버튼을 오래 꾹 눌러주자. 연속으로 행동을 계속 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된다.


- 마찬가지로 퀘스트 보상 받을 때도 ○버튼을 꾹 눌러주자. 쫘라락 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.

 

- 조사퀘스트 목록에서 '미등록' 탭으로 가면 난이도☆ 순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원하는 몹을 찾기가 좀 더 쉬워진다.(역전퀘는 해당無 ㅠ)

 

- 혹시 팔아서 돈 버는 용도의 '환금 아이템'을 안 팔고 쟁여놓고 있진 않은가? 아이템 박스를 확인해보자.

(아이템 박스 → 아이템 확인/매각 → R2 두번 누름(소재 목록) → R3 버튼 눌러서 정렬 후 가장 뒤쪽에 있는 아이템 확인)

 

- 지인과 음성채팅을 할 때는 게임내 기능보다는 플스의 파티 기능을 쓰는게 낫다.


- PC용 USB 키보드 또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플스에 연결하면 이걸로 텍스트 입력을 할 수 있으니 여건이 된다면 활용해보자. 몬헌의 경우 PC 게임처럼 Enter로 채팅할 수 있다. 또한 집회구역 번호를 입력할 때 아주 편하다.


- R3 스틱을 건드려서 숏컷이 의도치 않게 조작되는 일이 잦아 짜증난다면 옵션에서 '숏컷 조작 설정'을 타입 2로 바꾸자.

 

- 몬스터가 떨군 유실물은 찾기가 어려운데, 지도를 열어보면 물음표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된다. 미니맵에는 안 뜨니 꼭 지도를 열자. 단, 강도복장으로 떨군 환금아이템은 표시되지 않는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※팁은 아니고 그냥 재밌는 소소한 디테일 요소들


- 캠프 밖에 멀리 떨어진 곳에서 접수원을 망원경으로 관찰해보자. 주인공 캐릭터가 캠프 밖에 있을 때 하는 여러 행동들을 관찰할 수 있다.(보급상자 뒤적거리기, 책읽다가 졸기 등등)


- 3인 이상 파티 퀘스트 중에 캠프에 들어가보면 동반자 아이루가 가끔 혼자 무술 수련을 하고있다.(공수도?)


- 식당의 요리 컷신에 나오는 고양이들은 메라루인듯?(확실친 않음)


- 특급 마이하우스에서 하프 연주하는 아이루의 손을 잘보면 BGM에 맞춰서 움직인다. 즉, 얘가 BGM을 연주하고 있다.(다만 싱크는 살짝 안 맞음)


- 마이하우스의 침대나 벤치 등에서 휴식할 때 캐릭터가 환경생물들에게 먹이를 뿌리는데 이 때 생물들 반응이 제각각이다. 감상해보자.




출처 : http://m.ruliweb.com/game/84513/board/read/53297?view_best=1


'게임 > 몬헌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관통샷 팁  (0) 2018.03.02

+ Recent posts